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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어서울 비행기 결항 지연 보상 신청 방법

by 겅쭈 2024. 8. 2.

여름 휴가철 갑작스런 비행기 결항과 지연으로 이용객들이 불편함을 겪고 있습니다.

휴가를 떠나시거나 휴가를 마치고 집으로 돌아가려는 분들은

각자 스케줄이 있기때문에 이럴 때 더욱 당황스럽고 화가나죠.

 

이런 사태를 대비해서 에어서울 항공은 피해보상 규정이 마련되어있고

비행기 지연, 결항에 따른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신청방법, 보상금액 기준에 대해 알려드릴테니 참고하셔서 꼭 보상받으시길 바랍니다!

 

 

 

 

비행기 지연 결항 보상 신청방법

에어서울 항공 비행기 지연 결항

 

에어서울 항공 피해구제계획 

 

에어서울 항공 홈페이지에 들어가셔서

 

메인화면 '하단' -> '기타' -> '피해구제계획' 으로 들어가시면

 

상세한 내용이 나와있습니다

 

에어서울 항공 홈페이지

 

 

 

 

신청서 작성하기

 

피해구제계획에 나와있는 신청서를 작성하시고 제출하셔야 합니다.

 

 

<신청서 다운로드> 

에어서울 피해구제 신청서.pdf
0.82MB

 

에어서울항공 피해구제 신청서

 

신청서 접수 및 운영

 

■ 접수 및 문의처

 

 우편접수  서울시 강서구 하늘길 176 아시아나항공 격남고 3층
에어서울 경영지원팀 고객만족담당
 방문접수 : 경영지원팀(본사)/ 직영 발권카운터 / 공항 총괄사무실(국내)
 이메일 : help@flyairseoul.com

 

 

■ 처리기한 

 

피해구제신청을 접수받은 날로 14일 이내

 

 

■ 처리결과 안내 

 

전화, 문자, 이메일, 우편 중 신청서 작성시 선택

 

 

■ 피해구제 업무 담당부서의 역할과 임무

 

- 공항서비스지점 : 피해구제접수

- 예약센터 : 피해구제 접수 관련 상담 (1800-8100)

- 고객서비스센터 : 피해구제 접수 및 처리

 

피해구제 처리절차

 

* 항공사에서 신청내용에 대한 구제처리가 곤란하거나 고객의 요청이 있을 경우

피해구제신청서는 '소비자기본법'에 따라 신청이 접수된 날로부터 14일 이내에한국소비자원에 이관되어 처리될 수 있음

 

 

에어서울 피해구제 처리절차

 

 

 

에어서울 피해구제 신청방법

 

보상금액 기준

 

국내선 보상금액 기준

 

1. 국내선 결항

 

국내선 결항 보상 금액기준입니다.

 

시간 국내선 결항 보상 금액
1시간 ~ 3시간 내 대체항공편 제공 시  해당 구간 운임의 20% 추가 배상
3시간 이후 대체항공편 제공 시  해당 구간 운임의 30% 추가 배상

 

 

2. 국내선 지연

 

국내선 지연 보상 금액기준입니다.

 

시간 국내선 지연 보상금액
1시간 이상 해당 운임의 10%
2시간 이상 해당 운임의 20%
3시간 이상 해당 운임의 30% 

 

국제선 보상금액 기준

 

1. 국제선 결항

 

4시간 이하,이상 노선의 국제선 결항 보상금액 기준입니다.

 

시간 4시간 이하 노선 결항 보상금액 4시간 이상 노선 결항 보상금액
2시간 ~ 4시간 내
대체항공편 제공
200 달러  300 달러 
4시간 이후
대체항공편 제공
400 달러 600 달러
대체편 제공 불가 600 달러 및 해당 구간 운임 환급 600 달러 및 해당 구간 운임 환급



 

 

 

 

에어서울 항공 비행기 결항 지연보상환불 방법

 

 

 

 

 

 

 

 

 

 

 

에어서울 항공기 피해구제 신청하기